혈압 낮추는 방법

/ 2020. 6. 18. 12:28



Today:


목차

    ⭐ 개인적으로 젊은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약간의 고혈압이 있기에 최대한 스트레스를 안받으려고 노력하기도 합니다. 

     

    우선 성인의 기준으로 보았을 때 수축기 혈압은 140mmHg 이상 확장기혈압은 90mmHg 이상 을 나타낼 때, 고혈압이라고 진단을 내리기도 합니다. 

     

     

    고혈압은 이차성고혈압과 본태성 고혈압으로 나뉘어지게 되는데, 이차성은 원인질환이 있는 것이고 본태성은 그 반대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 고혈압이 무서운 이유는 다른 합병증도 같이 올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고혈압을 관리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 합니다. 우선 음주나 흡연과 같은 안좋은 행동은 삼가하고 생활 습관도 개선을 병행해야 하겠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하면 고혈압을 관리할 수가 있는지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저염식 식습관을 지향해야합니다.

     

     

    대한민국사람이라면 짜고 맵게 먹는 것이 습관화가 되어있는데, OCED 국가 중에서도 한국인이 먹는 하루 염분의 섭취량은 약 5mg 으로서 상위권에 속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낮추기 위해서 저염분 식사를 하고자하는 분들은 염분 섭취 권장량인 1.5mg 이하로 식하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카페인 줄이기 

     

     


     

    카페인을 두고 건강에 좋은지 나쁜지는 항상 이야깃 거리가 됩니다. 소량의 커피 섭취는 집중력 등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과유불급. 지나치게 카페인을 섭취를 한다면 장기적으로 볼때 혈압을 올리는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따라서 커피나 차와 같은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하루에 2~3잔을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3. 충분한 햇빛 쐬기 

     

    단순히 햇빛을 쐬는 것만으로도,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게 됩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비타민 D가 햇빛으로부터 공급을 받을 수가 있는데, 비타민 D가 부족할 경우, 고혈압이 발생한다는 학회보고가 있는 만큼, 사무실에만 집에만 있지말고 날씨좋은 날에는 밖으로 산책도 나가서 에너지를 받도록 해야합니다.

     

     

     

    4. 바나나 섭취

     

    혈압이 높다면, 식생활 개선을 해야하는데, 그 중에서도 과일은 특히 조심을 해야한다. 혈압을 낮추어 주는 과일도 있고 높이는 과일도 있기 때문인데, 혈압을 낮추어주는 과일로는 대표적으로 바나나 , 토마토 오렌지, 사과 등이 있고 야채로는 오이나 콩 등이 있다. 반대로 혈압에 좋지 않은 과일로는 자몽이 있다.

     

     

    5. 금주와 금연

     

    마지막으로 너무나 당연한 것이지만 언급을 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것들 중하나 입니다. 아무리 좋은 과일을 먹고 햇빛을 충분히 쐬고 등등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들여도 담배와 음주만큼 고혈압에 안좋은 것이 없습니다. 답배, 술을 우리 몸에 백해무익하며, 흡연을 할 경우 혈관을 수축시키기도 하여 고혈압 환자들에게는 굉장히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0/06/14 - [정 보] - 에버콜라겐 판매처 링크 확인하세요

    2020/06/09 - [정 보] - 식품안전나라 판매중지 크릴오일 확인하세요

    2020/06/06 - [건 강] - 버터플라이피 효능

    2020/04/07 - [정 보] - 맞춤형 복지포탈은 공무원만 이용하나? (Feat. 복지로)

    2020/06/12 - [정 보] - 조현병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세요

    2020/06/09 - [정 보] - 서울시민 코로나 무료검사 병원 확인하세요

    2020/06/07 - [정 보] - 일요일 약국 여는곳

    2020/06/03 - [정 보] - 응급의료비 대불제도

    2020/05/30 - [정 보] - 보건증 검사항목

     

     

     

     

    출처: 백과사전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