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약국 여는곳

/ 2020. 6. 7. 17:58



Today:


목차

    일요일에 아프거나 약이 필요할 때면 약국을 찾아야 하지요. 특히나 요즘에는 공적마스크를 구매하기 위해서 다들 발걸음이 빨라지고는 합니다. 일요일에 동네를 돌아다니면 웬만한 약국은 전부 다 문을 닫고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약국에서 근무하시는 분들도 자영업자이기 때문에 일요일과 같은 주말에 쉬시는 것인데요.

     

     

    하지만 동네마다 약국 한 두 개씩은 열려 있습니다. 휴일에 영업을 하는 약국들이 있는 것이지요. 이렇게 어느 약국이 열었는지 어떻게 확인을 할 수가 있을까요. 휴일에 영업을 하는 약국은 바로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어플인 '굿닥'으로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휴일에도 문을 여는 휴일지킴이약국 서비스 시스템은 대한약사회가 운영을 하고 있는데, 휴일에도 영업을 하는 곳을 만들면서 사람들에게 보건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겠지요.

     

     

    약 혹은 마스크와 같은 것을 약국에서 구입을 원한다면 홈페이지나 어플로 들어가서 날짜나 지역을 검색해주면 주말 일요일에도 운영 중인 약국의 현황 등을 조회가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약국이름을 포함하여 주소나 전화번호까지 나오기 때문에 굉장히 편의합니다. 

     


    우선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링크는 https://www.pharm114.or.kr/temp/휴일지킴이약국(링크)로 바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도 해당 링크로 진입할 수가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검색하기를 눌러서 진입한 뒤 검색하기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 그리고 지역을 눌러 조회를 진행해 줍니다. 

     

     

    조회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같이 조회결과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전화는 필수인점 잊지말아주세요.


     

    이번에는 어플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Carelabs Co., Ltd. 에서 개발한 병원약국찾기 어플인데요. 우선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구글플레이스 스토어로 진입해서 '굿닥'어플을 설치해줍니다.

     

    어플을 설치한 뒤 일요일에 영업을 하는 약국을 조회하면 약국이름과 주소 전화번호등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해당 어플을 이용하면 일요일에 영업을 하는 약국 뿐만이 아니라 병원도 조회할 수가 있고 모바일로도 병원 예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공적마스크를 구비하고 있거나 재고로 가지고 있는 약국들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