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비교사이트

/ 2020. 6. 15. 01:46



Today:


목차

    아파트 관리비 비싸게 내고 있는 것일까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파트 관리비를 얼마나 내고 계신가요 지금 매달 내고 있는 아파트 관리비가 적절하다고 생각하신가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인구의 약 절반 정도가 아파트에 살고 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내가 사는아파트 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고 비용이 제대로 청구 되는지 확인을 해봅시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사이트로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의 관리비가 적정한 수준에서 비용이 청구가 되는 것인지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나는 아파트 관리비 호갱이었다?

    우선 먼저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사이트 먼저 알려드려야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중앙일보(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홈페이지자체도 그렇고 검색하는 것도 굉장히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우선 https://news.joins.com/digitalspecial/401아파트 관리비 검색기(링크) 로 접속을 해줍니다.

    접속을 하면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검색하는 방법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원하는 아파트를 검색해주세요

    단순히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주면 해당지역에 있는 거의 모든 아파트들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요새 뜨고 있는 지역인 경기도 광명시를 검색해보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이케아와 광명역 그리고 롯데아울렛이 들어서고 있는 핫플레이스인 일직동을 검색해보겠습니다.


     

    광역시*도에서는 경기 지역을,  시군구에서는 광명시를 그리고 읍면동에서는 일직동을 선택해보았습니다.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있는 아파트는 총 4개가 목록에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가 K-APT 공동주택관리시스템상 등록이 되지 않았다면 검색을 할 수가 없다고 아래 친절하게 안내창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제가 과거에 잠깐 거주했던 8층짜리 아파트는 역시 검색이 안되는 군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광명역 xxx 아파트

    위의 목록중 한 개의 아파트를 클릑을 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뜨게 됩니다. 해당 아파트의 평균 월평균관리비는 2050원이라고 나옵니다. 주거면적으로 나눈 것이기 때문에, 아파트 전용면적을 곱해준다면 실제 관리비가 산출이 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종합적으로 나오는 관리비 이외에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게 되면 관리비를 상세하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작성자가 실제로 사는 아파트 검색

    제가 실제로 사는 아파트를 검색을 해보았더니 상상을 초월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한민국 상위 3.54%에 속하는 아파트로 결과치가 나왔습니다. 엄청 비싼편에 속하는 것이군요. 어쩐지 비싸더군요.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가서 따져야하는 것인지.... 이렇게 높게 나오는 이유를 좀 더 파악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앞으로 새로 구하게될 아파트가 있으시다면, 매월 내야하는 고정비인, 아파트관리비도 중요하기 때문에 해당사이트로 들어가서 미리 파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0/06/12 - [정 보] - 소유권 보존등기란

    2020/06/11 - [정 보] - 무주택기간 확인방법

    2020/06/11 - [정 보] -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2020/06/03 - [경 제] -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조회방법

    2020/05/29 - [경 제] - 고급 주택 기준

    2020/05/29 - [경 제] - 전국 개별공시지가 조회

    2020/05/27 - [경 제] - 담보인정비율 LTV 란?

    2020/05/25 - [경 제] - 전월세 전환율 계산방법

    2020/03/11 - [분류 전체보기] - 아파트 주택 면적 구분 요령 방법과 영어

    2020/02/28 - [무 역] - 제1금융권, 제2금융권 그리고 제3금융권

     

     

     

    출처: 중앙일보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