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목차
살면서 어떤 아파트 앞을 지나가다가 감탄하신 적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요즈음 아파트들은 너무나 이쁘게 잘 지어놓아서 한 번 쯤은 이런 으리으리한 아파트에 살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도 많이 해보곤 합니다. 지나가다가 보이는 이 아파트를 살려면 돈이 얼마나 있어야 되는 것일까요? 부동산을 가서 상담을 하고 매물이 얼마에 나와있는지도 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꼭 부동산에 가지 않더라도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를 인터넷이나 어플로도 어느정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바로 국토 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 인데요. http://rt.molit.go.kr/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링크) 로 접속하시게 되면 바로 아파트가 얼마에 실제로 거래가 되는지 조회를 간편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정식명칭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입니다.
아마도 아파트를 구입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찾는 메뉴가 바로 아파트의 분양권이나 입주권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이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어떻게 활용을 하면 내가 궁금한 아파트의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가 있을까요?
우선 위에서 알려드린 링크로 접속을 하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여러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상단에 보면 눈건강에 좋은 초록색으로 된 메뉴바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다세대주택이나 오피스텔 등의 메뉴도 이용하실 수 있지만 이번에는 아파트를 위주로 검색을 해봅시다.
메뉴 중에서 아파트를 선택하여 진입을 해주셨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왼쪽 검색란에서 이제 원하는 지역의 동네와 만약 특정하는 단지명이 없다면 읍면동 단위까지만 검색해 주셔도 됩니다.
만약 검색을했다면 지도에서 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을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매매 정보가 뜨게 됩니다. 거래 금액은 5월달에 3억 7천 7백만원으로 나오네요. 2월달은 2억2천6백만원이지만 자세히 보시면 전용면적이 더 작은 집이 랍니다. 꼼꼼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파트 매매할 때 실거래가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스마트하게 찾아보세요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