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개별공시지가 조회

/ 2020. 5. 29. 09:29



Today:


목차

     

    개별공시지가란💬

     

    🌈공시지가란 영어로 Land Value by public announcement 라고 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매년 부동산에 대해 공시지가를 산정하게 되는데, 매년 1월1일 공시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공지가 된 공시지가를 확인함으로서 아파트나 건물 그리고 상가와 토지같은 대한민국 총 45만 필지에 대한 적정가격에 대해 평가를 확인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결정된 공시지가는 지자체의 시장이나 군수 혹은 구청장이 이렇게 표준된 공시지가들을 근거로하여 개별토지의 단위면적(m2) 당의 적정가격, 바로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하게 됩니다.

     

     

    국가 입장에서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세금 때문이겠습니다. 토지나 건물에 대해 평가를 할 때, 혹은 그 것들에 대한 재산세나 취득세를 비롯하여 양도소득세 나 상속/증여세 등을 부과할 수 있는 '과세표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예를 들면 재개발을 할 때도, 보상금 산정을 하기 위해 이용되는 자료 이기도 합니다.

     

     

     

     

     

    한국토지정보시스템 KLIS💬

     

    🌈 전문가 뿐만아니라 일반사람들도 이렇게 공시된 가격을 조회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놓았는데, 바로 이 것이 한국토지정보시스템 KLIS 라고 합니다 영어로는 Korea Land Information System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곳에 접속을 하게 되면 대한민국 모든 전국의 부동산의 공시지가를 확인할 수가 있게 되겠습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  한국감정원의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https://www.realtyprice.kr:447 로 접속을 하게 되면 전국의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의 링크로 접속을 하신 후, 오늘쪽 메뉴 중 개별 공시지가를 눌러줍니다.

     

     

     

     

     

    🌈 토지 메뉴▶개별공시지가열람사이트 안내로 접속하셨습니다. 이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야하는데, 선택을 하면 해당하는 시/군/구청의 웹사이트로이동이 됩니다. 자료는 각 지자체에서 열람을 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가 살고 있는 경기도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경기도 지역의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할 수 있는 조회안내서비스 웹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다른 지역의 조회를 검색을 원하신다면 앞 전 페이지로 돌아가서 다시 선택을 하셔야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현재페이지에서는 경기도 갭려공시지가만 열람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제 아래 이미지처럼 열람을 하고 싶은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저는 지번주소로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과거에 살았던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의 지번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개별공시지가가 나오게 됩니다.

     

     

     

     

     

    한국감정원💬

     

    어플로도 확인하실 수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미지를 누르거나 링크를 눌러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한국감정원 어플

     

     

     

     

     

     

     

     

     

     

    출처: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