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 2020. 8. 7. 14:52



Today:


목차

    국내에 거주를 하든 해외의 어느 나라로 여행을 하든 가장 첫 번째로 생각이 나는 것이 바로 통신 연결입니다. 연락이 돼야 가족들이 걱정을 덜 테니 말입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통신사에게 요금을 지불하고 통신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간단히 얘기하자면 통신사에 돈주고 전화 쓴다는 얘긴데요.

     

    현재 대한민국에는 3대 통신사가 있습니다. 바로 KT LG SK 죠. 개인적으로도 3개의 통신사 모두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데요.한 통신사만 사용해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할인혜택에 눈이 멀어 통신사를 간혹 바꾸기도 하니까 말입니다. 이렇게 통신사들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냈던 돈이 정확히 계산이 되어 나간 것이 아닐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이중납부나 혹은 통신장비 반납 보증금과 같은 금액이 있을 텐데 소비자라면, 환급받을 돈이라면 환급을 받아야겠지요. 

     

     

    만약 이전에 사용하던 통신사에서 받아야할 돈을 아직 못 받은 것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돌려받아야 할 그러한 미지급 금액(미환급금)들이 아직 남아 있는지 조회를 해보아야겠습니다.

     

    조회를 해야 돌려 받을 수 있을지 신청을 하겠으니 말입니다. 기존에는 소비자가 스스로 이러한 미환급금에 대해서 조회를 하기가 생각 이상으로 까다로웠습니다. 

     

    몇 년도 에 어떤 통신사르 썼는지 정확히 기억하시는 분이 계실까요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통신사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는 통합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스마트 초이스'라는 사이트입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로 들어가 줍니다. 오른쪽 하단에 통신 미환급액 조회 링크가 바로가기 되어있기 때문에 사이트에 들어가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스마트초이스에는 이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요금제 추천이라든지, 단말기 지원금과 25% 요금할인 지원방식의 비교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기타 사항들은 추후에 하나하나 포스팅하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른쪽 아래 미환급금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통신사를 선택해 줍니다. 저는 모두 선택을 통해 모든 통신사에 미지급급이 없는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각종 동의사항에 동의를 한 뒤 조회를 눌러줍니다.

     

     

     

    ▼조회 결과 저는 미환급액이 없다고 나오네요. 돌려받을 것은 없지만 그래도 뭐가 아쉬움이 남습니다. 

     

     

     

    같이 읽기 좋은 글

     

    2020/08/06 - [정 보] - 난시 테스트 - 피카츄가 보이면 난시입니다

    2020/07/27 - [정 보] - 마스크 미착용 신고 방법

    2020/07/18 - [정 보] - 통화내역 조회방법

    2020/06/25 - [정 보] - 배달의민족 수수료

    2020/06/21 - [정 보] - 중고폰 시세표 확인하세요

    2020/06/18 - [정 보] - 굿닥반값마스크 링크확인하세요

    2020/06/10 - [정 보] -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하세요

    2020/06/07 - [정 보] - 카톡 계정 두개 만들기

    2020/06/03 - [정 보] - SKT 위약금 조회방법

    2020/05/27 - [정 보] - 헌옷 수거 고민하지말자 수거어플 5가지

    2020/05/24 - [경 제] - 비대면 계좌란

    2020/05/12 - [I T] - Fishbowl 테스트 내 휴대폰 노트북 성능 확인하는 사이트

    2020/04/20 - [I T] - 스마트폰 핸드폰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개발자 모드)

     

    출처: 티월드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