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계좌란

/ 2020. 5. 24. 19:40



Today:


목차

     

     

    비대면 계좌가 무엇일까💬

     

     

    🌈비대면 계좌란 말그대로 은행에서 직원과 직접 대면하지 않는다고 해서 비대면 계좌라는 말이되겠습니다. 20년 전만해도 계좌를 개설하는 것은 금융실명제로 인해서 직접 가서 구좌를 개설해야 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같은 플랫폼의 발달로 2015년 부터는 비대면으로도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금융위원회에서는 허용을 했습니다.

     

    최근들어 인터넷은행 예를들면 K뱅크, 카카오뱅크 그리고 사이다뱅크와 같은 은행들이 간단하게 어플만으로도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이다뱅크와 같은 경우는 오프라인 지점이 많지 않았지만, 이 어플리케이션과 입출금통장의 1.7% ~2%에 달하는 금리를 제공함으로서 엄청나게 많은 고객을 유입시켰다는 점에서 비대면계좌개설은 은행가들에서는 아주 큰 도움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비대면 계좌를 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준비물 첫번 째는 바로 스마트 폰이고, 두 번 째는 신분증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각 은행사나 증권사 별로 어플리케이션이 있겠으니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로 진입해서 어플을 다운 받아서 원하는 적금이나 예금 등의 Account (계좌)를 만들면 되겠습니다.

     

    모든 은행과 계좌가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계좌가 비대면으로 여는 것이 가능한지는 해당은행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빠를 것입니다.

     

    이제, 어플리케이션에 진입을 했다면, 신분증의 사진과 각종 발급번호 등의 번호를 입력 혹은 사진을 찍어주면 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의 장점💬

     

     

    🌈비대면 계좌개설의 장점 몇가지가 있습니다.

     

    • 일단, 편리성입니다. 평일에는 다들 회사를 다니거나 본인의 본업에 집중해야하기 때문에 은행에 한 번 방문하려면 시간을 쪼개거나 연차를 내는 등의 따로 시간을 마련해서 방문해야했지만 지금은 간단한 계좌개설의 경우는 방문할 필요가 없으니 시간절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은행이 오후 4시에 문을 닫는 것을 보면, 회사원들은 정말 방문하기가 사실상 힘듭니다.
    • 두 번째는 바이러스로 인해 접촉을 꺼려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사람들을 많이 상대해야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 예를 들자면 마트 직원들, 은행직원들을 비롯한 서비스 업종 관련 분들에게 오히려 더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과정💬

     

     

    🌈비대면 계좌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본인이 원하는 계좌를 선택한 후, 약관 및 개인정보 이용에 동의 하고 신분증등으로 본인인증을 한 뒤, 계좌 인증번호 및 비밀번호를 정해주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