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로 장려금이란 종교인이나 회사를 다니는 등의 업무를 하는 근로자 혹은 (전문직을 제외한) 사업자 등에게 일정급여에 따라 지원금으로서 도와주는 소득지원 제도 인데 일을 하고 있어도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가구를 주층으로 하여 정부에서는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자녀장려금도 마찬가지로 출산을 많이 하라고 주는 것인데, 양육비지원 개념으로서 지원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근로 장려금 지급대상자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우선 제일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스마트폰, 휴대폰을 가지고 계실 텐데 준비물은 이것 하나 입니다. 근로장려금 대상자 확인은 1544-9944 로 전화를 걸면 국세청 고객센터의 ARS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보이는 ARS를 이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전화를 걸면 현재는 근로장려금 자녀 장려금에 대한 조회만 가능하기 때문에 1번을 눌러서 근로*자녀장려금 조회로 들어가서 주민등록번호 13자리와 #버튼을 눌러주시고 핸드폰번호와 #을 다시 눌러주시면 입력하신 핸드폰번호로 신청 지급대상인지 확인하는 문자를 보내줍니다.

 

 

 

전화 뿐만 아니라 홈텍스에 접속해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s://www.hometax.go.kr/홈택스바로가기

 

 

 

홈페이지에 My홈택스 접속 후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및 결정내역 조회하기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혹은 조회 및 발급 창으로 진입한 뒤 근로장려금에서 심사진행상황 조회하기를 누르면 반기 근로장려금을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으로도 홈택스어플 '손택스'를 다운로드 받아서 신사진행현황조회하기를 누르면 바로 대상자인지 조회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혹은 장려금에 대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6월 10일부터 6월 23일까지 각 지역별로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아래 이미지를 보고 본인의 관할 지역청에 전화하여 문의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