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위약금 조회방법

/ 2020. 6. 3. 20:18



Today:


목차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가장일반적으로 2년씩 약정을 해서 구매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선택약정할인이나 공시지원금으로 할인을 받게 됩니다. 그런데 약정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한두푼하는 것도 아닌데 고장이날 경우가 있습니다. 배터리가 고장이 났다든지 스마트폰을 떨어뜨려서 고장이 났다던지 말입니다.

     

     

     

     

    2년약정을 하는 이유는 그래도 비싼물건이니 고장안내고 2년은 써야겠다고 약정을 한 것일 건데, A/S를 하려고 해도 무상 A/S가 안된다면 비용을 추가로 주고 고치는 것보다 스마트폰을 그냥 다시 구매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더욱 나은 경우도 허다 합니다. 이렇게 약정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스마트폰을 바꿔야되면 위약금을 부담하고서라도 교체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죠. 혹은 휴대폰을 구매할 당시 대리점 직원의 정확한 설명을 듣지 않아서 중간에 해약하려는 경우에도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면 굉장히 당황스럽겠습니다.

     

     


     

     

    통신사별로 위약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다르겠지만 제가 SKT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SKT에 어떻게 들어가야 위약금을 조회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나 T월드 어플을 다운받으셔도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 PC에서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Tworld 나 티월드를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줍니다. www.tworld.co.kr 티월드 링크바로가기 로 들어가시면 더욱 편하하겠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전화번호가 나오는데 고객센터 전화번호 1599-0011로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도 간편하겠지 말입니다.

     

     


     

     

    우선 위 링크로 접속을 해서 오른쪽 상단 위에 있는 MYT (마이페이지) 개인 페이지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해주 셨다면 MYT 메뉴에서 나의 가입정보를 눌러 줍니다. 나의 가입정보로 진입을 해주시게 되면 오른쪽 상단위에 가려진 정보보기를 눌러주셔야합니다. 안누르면.... 안보입니다.

     

     

     

     

     

    누르게 되면 본인인증창이 뜨게 되는데 SMS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이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할인지원정보로 가게 되면 요금 약정할인 관련 내용이 뜨는 곳에서 예상 위약금을 확인할 수가 있게 됩니다.

     

     

     

    예약금이 확인되었으면 공감 한번 씩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