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계정 두개 만들기

/ 2020. 6. 7. 20:19



Today:


목차

     

     

    카톡 계정을 두 개 만들어서 사용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회사에서 영업부로 근무를 한다고 하면 업무 핸드폰과 개인이 사용하는 핸드폰을 나누어야 생활이 편해 지겠지요.

     

     

     

    업무까지 개인핸드폰으로 받으면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을 테니깐 말입니다. 물론 핸드폰을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나눈다는 것은 메신져도 계정을 달리하는 것을 의미하겠지요. 카톡 계정을 두 개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첫 번 째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다른방법으로는 통신사에 돈을 지불하고 듀얼넘버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른 방법은 플러스친구로 채널을 여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으로 카톡 계정을 두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필자는 아이폰을 사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아이폰에서는 이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지는 잘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기준으로 설명을 드릴려고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핸드폰은 샤오미 포코폰이기 때문에 제 핸드폰 기준에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삼성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해볼 결과 동일한 기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삼성스마트폰 먼저말씀드리면 '설정'에 진입하신다음 '유용한기능' 옵션에서 '듀얼 메신저'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듀얼 메신저 기능이란 이미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더 추가로 설치를 하는 것입니다. 동일한 어플을 두 번 설치하는 기능이지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카톡 계정을 두 개를 만들 수가 있는 것입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기준으로 다시 설명해보면 우선 스마트폰의 설정으로 진입을 해준 뒤 '앱'옵션을 찾아줍니다. 그 다음 '듀얼앱으로 들어가줍니다.

     

     

     

     

     

    듀얼앱에 진입을 해주신 뒤 앱을 추가로 만들 예정인 '카카오톡'을 찾아서 활성화 시켜줍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활성화가 됩니다. 이제 다시 바탕화면으로 나간 뒤 메뉴서랍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해 줍니다. 카카오톡이 두개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새로 추가된 카카오톡을 실행시켜서 새로운 카카오 계정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여기에서 바로 문제가 발생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로는 하나의 카카오톡 계정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화번호를 하나 새로 만들어야하는데요. 통신사에 듀얼넘버를 비용을 지불하고 신청을 해도 되지만 그런 비용을 아낄 수가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플레이스 스토어에서 TextPlus라는 어플을 설치한 뒤 가상 전화번호를 발급 받으면 되는 것입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누르셔도 다운로드 링크로 연결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gii.textplus다운로드 바로가기 링크(구글 플레이스토어)

     

     

    이 어플은 모두 영어로만 되어있지만 사용하는 방법을 검색하시면 금방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포스팅에서 이 어플을 통해 미국 가상 전화번호를 발급 받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해당 앱을 통해 가상 전화번호를 발급 받으신 뒤 아까 카카오톡 더블어플에서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