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조회

/ 2020. 6. 12. 11:22



Today:


목차

    잠자고 있는 내돈 휴먼계좌 통합조회로 빠르게

    숨어있는 내돈을 찾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도 이 계좌 조회를 통해 숨어있었던 내 돈 10만원을 찾기도 했는데요. 오래전 은행에 필요에 의해 계좌개설을 하려고 넣어두었던 돈인데 세월이 지나면서 계좌를 개설한 것도 까맣게 잊고 있었더랍니다.


     

    이렇게 내가 넣어놓고 생각지도 못하게 돈을 찾게 되면, 없던 돈이 생긴 것처럼 기분이 좋은데, 그렇다면 이렇게 꽁꽁 숨겨진 내 돈을 휴먼계좌 통합조회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검색

    검색창에 휴먼계좌 통합조회를 검색해주면 여러가지 플랫폼에서 이미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토스나 전국은행연합회의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 그리고 금융결제원의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등에서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곳어디를 들어가셔도 요즘에는 다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먼저 이동을 해서 숨겨진 내 돈을 찾아 보겠습니다.

     

    은행연합회 휴면게좌 통합조회 시스템

    검색창에 검색을 하시면 아마 제일 상단에 이 웹사이트가 제일 먼저 뜰 것인데요. www.sleepmoney.or.kr(링크)영어로 잠자고 있는 돈이라고 도메인을 만들었습니다. 외우기 굉장히 쉬운 주소입니다.

     

    검색을 하거나 제가 걸어드린 링크로 접속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접속만 했을 뿐인데 벌써 왼쪽 하단에 휴먼계좌조회하기 입력란이 보입니다. 이 곳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그리고 각종 동의를 눌러주시고 공인인증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법인이라면 법인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공인인증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당연히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요구 되겠습니다.

    조회결과

    아래는 제 정보로 조회한 결과인데, 이제는 조회결과가 뜨지 않습니다. 얼마전 10만원을 찾은게 전부였습니다. 이렇게 한번 쯤 궁금할 때 조회를 해서 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5년이상 무거래인 휴면예금만 조회되기 때문에 여기서 한번 조회 한 뒤 ,아래에서 알려드릴 다른 홈페이지에서 한 번 더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설명을 적어주세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금융감독원

    이번에는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에서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https://www.payinfo.or.kr/payinfo.html(링크)로 바로 접속하시거나 검색창에 검색을 해서 진입해 주세요.


     

    접속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통합정보 조회가능 시스템에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좀 더 세부적으로 검색이 가능한데 왼쪽 제일 상단을 보면 내계좌한눈에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저는 이 메뉴에서 은행권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이제 각종 동의서에 동의함을 읽어보시고 눌러줍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하는 데 여기서는 휴대폰 인증이 한 번 더 있습니다. 역시 인증을 해줍니다.

     

    휴대폰 로그인을 할 때는, 본인계좌가 있는 것을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어야 인증이 됩니다. 

     

    인증을 한 뒤 조회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은행별로 조회가 가능하게 나옵니다.

     

     

    저는 씨티은행에 비활성 계좌가 있네요. 숨겨있던 46,790원을 또 찾았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0/06/11 - [정 보] - 은행 대여금고 사용료

    2020/06/09 - [정 보] - 청약통장 1순위

    2020/06/01 - [경 제] - 주택자금 상환증명서 인터넷 발급

    2020/05/30 - [경 제] - 월세 소득공제 방법

    2020/05/30 - [정 보] -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2020/05/29 - [경 제] - 전국 개별공시지가 조회

    2020/05/28 - [경 제] - 기준금리란

    2020/05/26 - [경 제] -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2020/05/24 - [경 제] - 비대면 계좌란

    2020/05/21 - [경 제] -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2020/05/19 - [경 제] - 퇴직연금 DC형 DB형 정리

    2020/05/13 - [정 보] - 현대카드 한도상향 임시한도변경하는 방법

    2020/05/13 - [정 보] - 기업은행 평생계좌 (전화번호 계좌처럼 사용하는 방법)

     

     

     

     

    출처:휴먼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