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목차
주택자금 상환 증명서 언제 필요💬
🌈 아마 연말정산을 받으신다면 연말정산을 받는 년도에 전세자금을 은행이나 기타 금융기관으로 부터 빌리셨다면, 그리고 빌린 돈을 일정부분은 상환을 했다면,
빌린돈에 대한 이자 그리고 상환한 금액에 대해 세금의 공제가 가능하게 되됩니다. 이럴 때 공제받기 위해 증명하는 서류가 바로 주택자금상환증명서 입니다.
이런 서류들은 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신한은행을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주택자금 상환 증명서 발급 방법💬
🌈우선 신한은행으로 접속합니다. 혹은 거래하시는 은행으로도 접속해서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은행마다 메뉴위치는 다를 수 있으나 발급방법은 비슷비슷합니다.
🌈 우선 로그인을 해주셔야하겠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겠습니다.
🌈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또 무슨 설치가 필요합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 로그인을 해주셨다면, 신한은행의 메뉴 중, 개인으로 진입해 준 뒤, 메뉴바 중 '부가서비스'의 하위 메뉴에서 연말정산/납입증명서를 찾아 줍니다.
🌈 연말정산/납입증명서 메뉴로 집입해주셨다면 아래로 스크롤을 쭈욱 내려줍니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주택자금상환증명서'를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Skip하고 쭈욱 밑으로 내려주시다 보면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 주택담보관련 상환할 때 연말정산이 가능한 주택담보의 경우 15년이 경과하기 전에 전액을 상환했다면 당해 년도에 이자상환금액에 대해서는 소득공제가 불가하다고 안내창이 뜹니다.
출처: 신한은행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