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하는 방법

/ 2020. 9. 18. 21:48



Today:


목차

    기프티콘 사용유무 확인하세요

    최근들어 실제로 선물을 만나서 직접주는 것보다 기프티콘(Gifticon)이나 모바일 상품권같은 쿠폰을 주고받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인기가 많은 분들이라면 생일이라도 맞이하는 날에는 여러개의 기프티콘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받아서 빨리 사용하지 않으면 이것저것 어떤 것을 사용했는지 혼란스럽고 헷갈릴 수도 있게 됩니다!

     

    오래 전에 선물받은 기프티콘을 사용했는지 아니면 아직 사용하지 않았는지 혹은 잔액이 얼마인지 확인해보는 방법은 없을까요? 

     

    기프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에 직접 가서 사용하려고 하면 이미 썼는지 쓰지 않았는지 단번에 알 수도 있지만 이 방법은 직원에게 미안하기도 하고 이미사용한 기프티콘이라면 민망할 수도 있겠네요.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미리 기프티콘을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기프티콘 앱을 이용해서 확인하기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 접속해서 기프티콘 앱을 다운로드 받아봅시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시럽 어플을 통해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알 수 있으니 둘 중 하나를 받아서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기프티콘 앱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첫 번 째 소개해드릴 방법은 문자로 발송된 기프티콘의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다운로드 받아 주신 뒤 '선물함'으로 가봅시다. 기프티콘의 주요기능은 본인인증 후에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오기 때문에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주시면 됩니다. 시럽 스마트월렛 회원이라면 간편 인증이 가능합니다. 

     

     

    ▼  인증이 완료되면 받은선물함에서 기프티콘 번호로 조회를 눌러 '쿠폰번호'와 '번화번호를 눌러 조회를 하면 기프티콘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최근 5년간의 쿠폰을 확인할 수가 있고 '카카오톡,'페이스북' 등의 기타 메신저로 받은 선물은 조회할 수가 없습니다. '카카오톡 조회방법'은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받은 선물'이 아닌 '보낸 선물'을 조회하고 싶으면 '보낸선물'을 눌러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최대 5년 이내의 보낸 선물이 조회가능하고 9개월이 넘어간 선물을 조회하고 싶다면 아래 '9개월 이전 선물 조회'를 눌러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선물 하기 조회하기

    ▼이번에는 카카오톡을 통해 주고받은 기프티콘의 사용여부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카카오톡을 열어주시고 메뉴에서 '선물하기' 옵션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선물함'에서 '주문내역'으로 진입해줍니다.

     

    ▼ 그러면 구매목록이 쭈욱 뜨게 되는데 기프티콘의 상세보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쪽에 빨간 글씨로 사용을 한 경우라면 '구매 결정 사용 완료'라고 뜨게 됩니다.

     

    이미 사용이된 기프티콘이라는 것이 확인이 됩니다!

     

     추천글! 이런 글을 어떠신가요?

     

    처치곤란 기프티콘 해결하는 스마트한 방법

    기프티콘 처리하는 스마트한 방법 생일이 되거나 기념일이 되면 지인들로부터 받은 기프티콘이 쌓이기 시작하죠! 사용도 하지않고 방치해둔 기프티콘은 유효기간이 지나서 하나 둘 휴지쪼가리

    aboutbox.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