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전자문서

/ 2020. 5. 28. 17:33



Today:


목차

    국민연금 전자문서💬

     

     

    🌈어느날 보니 카카오톡의 내문서함에 국민연금 전자문서가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 국민연금 전자문서로부터 가입내역안내서를 확인하라고 와있었습니다.

     

     

    아래 캡쳐화면 처럼, 내가 지금까지 냈던 연금보험료 납부내역하고 예상 연금월액에 대한 안내문 이라고 하는데, 얼마 전에도 집으로 우편이 날라와서 확인을 했던터라 또 이렇게 문자까지 하나? 라고 생각 했습니다.

     

     

    결론 부터 먼저 말씀드리면 문자를 이용해 낚시를 하는 스미싱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제가 직접 확인을 했기 때문이죠. 인증시간은 2019년 12월 03월이네요. 6개월이 인증기간이라고 하는데, 6개월이 거의 다되간 시점에 확인을 해버렸네요.

     

     

     

     

     

     

     

     

    국민연금 전자문서 친구추가💬

     

     

    🌈 이렇게 확인한 김에 친구로 추가도 해주었습니다. 친구가 27만명이네요. 핵인싸수준입니다.

     

     

     

     

     

     

     

     

    인증하기💬

     

     

    🌈 여하튼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카카오캐릭터가 전자문서가 도착했다고 하면서, 비밀번호 인증을 한 뒤 확인을 할 수 있다고 안내를 해줍니다. 저는 안면인식으로 인증했습니다. 굉장히 간편하죠. 공인인증서가 없어지면 아마 카카오톡 인증이 굉장히 뜨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 안내서💬

     

     

    🌈 인증을 하고 접속을 하게 되면 국민연금 가입내역 안내서가 뜨기 됩니다. 제가 지금까지 냈던 연금보험료가 다 나오게 됩니다. 최초가입일, 가입종별 등 모두 뜨네요. 지금까지 많이도 냈습니다. 정말로....그런데 앞으로 300개월을 더 내라고 하네요 ㅎㅎ 그러면 아래에 기재되어있는 예상수급액을 주겠다고 합니다.

     

     

     

     

     

     

     

     

     

     

     

     

    내 문서함 이용 방법💬

     

     

    🌈위처럼 문서가 카카오톡으로 날라오게 되면 그런 문서들을 '내문서함'에서 관리를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우선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메뉴중 서비스를 선택해줍니다.

     

     

     

     

     

     

     

     

     

     

    🌈그 중에서 내문서함으로 진입해 줍니다.

     

     

     

     

     

     

     

    🌈 내문서함을 이용하겠다는 동의를 해주시게 되면,

     

     

     

     

     

     

     

     

     

     

     

    🌈 이렇게 아래처럼 내문서함을 이용할 수가 있게 됩니다. 저는 카카오페이 카드를 써서 청구서가 매월 들어오고 있었네요 저도 몰랐습니다. 내문서함을 자주 활용해야겠네요. 이외에도 가스/전기요금 서울시 지방세입 전국지바에입등의 문서도 확인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좋은 기능이네요.

     

     

     

     

     

     

     

     

     

     

     

     

     

     

     

    출처: 내 카카오톡 알림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