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 2020. 8. 2. 15:50



Today:


목차

     

    쏘카와 더불어 그린카도 마찬가지로 이용하기가 굉장히 용이하고 짧은 시간빌릴 수 있다는 것 또한 굉장한 장점입니다. 그린카는 회원가입부터 굉장히 간편한데요. 기존에 쓰고 있는 SNS가 있다면 바로 로그인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운전을 해야하나 면허증도 등록해야겠지요. 그린카도 역시 편도와 왕복으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편도로 이용하면 차량사용이 끝났을 때 다른 곳에 주차를 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서울 경기 부산 인천 등 지역제한이 있기는합니다.)

     

     

    만약 그린카를 빌릴 때 다시 그자리에 갖다 놓는 왕복이 아닌 편도라면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프리존 편도와 그린존 편도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프리존 편도 & 그린존 편도 확인하기

     

    프리존 편도는 말그대로 Free Zone 으로서, 차량을 빌린사람이 그린존이 아닌 다른 어느 곳에서나 반납을 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만약 놀러가는 경우라면 놀러가는 곳 근처에다가 그냥 반납을 해도 되는 것입니다. 집이 근처라면 집근처에다가 반납해도 되는 것이지요.

     

     

    그린존 편도는, 정해진 그린존 위치에 대여하고 반납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왕복으로 예약을 한 뒤 그린카 반납장소를 위처럼 안내해드린 그린존편도프리존편도로 바꾸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방법 확인하기

     

     

    우선 왕복으로 예약을 한 후, 반납장소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와 상담을 해야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일반차량으로서 빌린 것이 되어서 추가적인 주차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2000-3000 이고 전화하셔서 왕복으로 예약했는데 반납장소를 변경하고 싶다고 설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 번 째로 편도로 예약을 했는데, 반납장소를 변경하고 싶다면 어떻게 할 까요? 편도서비스 요금은 거리별로 다릅니다. 최소 8천원 부터 추가비용이 부과되게 되고 만약 그린존 편도라면 만5천원부터 추가비용이 부과되게 됩니다.

     

       그린존 주차공간이 꽉찼다면

     

    만약 반납 장소를 변경한 뒤 주차하려고 갔는데, 주차장이 꽉차서 주차를 할 수 없는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일 먼저 해야할 것은 주차장을 몇바퀴 돌아보는 것이겠지요. 한 두 바퀴 도는 사이에 누가 출차를 할 경우도 있으니 말입니다.

     

     

    그래도 자리가 나지 않아서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주차장을 관리하시는 관리인 분에게 요청을 하셔서 주차에 도움을 받으셔야겠습니다. 혹시라도 관리인도 있지 않은 경우라면 다른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필히 그린카 고객센터에 유선으로 연락을 한 뒤 반납보고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같이 읽기 좋은글 

     

    2020/08/02 - [정 보] - 오토클릭 다운로드 바로가기 - 오토마우스

    2020/08/01 - [정 보] - 훈제연어 식중독균 제품 확인하세요

    2020/07/31 - [정 보] - 노후주택 수리지원 - 서울 가꿈주택사업

    2020/07/31 - [정 보] - 임시공휴일 연차 확인하세요

    2020/07/28 - [정 보] -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2020/07/28 - [정 보] - 볼보 전시장 전국 매장확인하세요

    2020/07/28 - [경 제] - 자금출처조사 소명방법

    2020/07/27 - [I T] - 줌 사용료 (Zoom)

    2020/07/27 - [정 보] - 마스크 미착용 신고 방법

     

     

    출처: 그린카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