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

/ 2020. 3. 2. 12:47



Today:


목차

     

     

    world.taobao.com


    타오바오(淘宝网, Taobao)는 중국의 대기업 알리바바에서 운영하고 있는 B2C 거래 Platform 입니다. 즉, 우리나라 G마켓이나, 옥션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1688은 무엇일까요. 타오바오가 B2C 거래 플랫폼, 소매라고 한다면, 1688은 도매점입니다. 우리나라의 도매꾹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1688 또한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닷컴(alibaba.com)겠은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이고 B2B를 위한 거래 사이트입니다. 회사에서 필요한 물품을 조달하기 위해, 중국이나 타 국가의 거래처를 찾기 위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또한 B2C 베이스의 소매 사이트입니다.

    오늘은, 타오바오에서 이미지로 상품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https://world.taobao.com/

     

    淘宝网(淘寶網)

    ...

    world.taobao.com

     

     

     

    타오바오 접속 및 번역


    타오바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신 후에, 로그인을 해야겠습니다. 회원가입하는 방법은 추후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미지 검색은 되니 걱정은 하지 말아도 됩니다.

    저도 중국어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영어 혹은 한글로 번역이 필요합니다. 타오바오는 영문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타오바오에 접속 할 때는, 자동으로 페이지를 번역해주는 크롬으로 접속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아래 접속을 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면이 뜨는데 크롬으로 접속해서 번역기능을 먼저 이용하겠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의 번역을 누르시거나,

     

    자동으로 번역을 할 건지 물어봐 줍니다. 너무 친절한 크롬이네요. 크롬이외에 페이지 번역해서 보는 더 쉬운 방법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역을 했지만, 사실 번역이란게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읽을 수만 있게 되어집니다. 이제는 보입니다 로그인탭이 어디 있는지 어떤 카테고리가 어떤 것인지... 그래도 이미지파일로 되어있던 중국말은 번역이 안되겠죠... 그래도 아무것도 못 읽다가 조금이라도 읽을 수 있으니 얼마나 행복한지 모릅니다.

     

     

    이미지 검색


    이미지 검색을 하는 것은 사실 너무 간단합니다. 일단 검색 입력 창의 제일 우측에 보면 돋보기 모양이 있는데, 일단 한번 클릭 하여 봅시다. 검색 클릭...!

     

     

    클릭을 하게 되시면 '모든아기'라고 하는 카테고리 검색창이 뜸과 동시에, 검색입력창 오른쪽을 다시 확인해 보면, 카메라 모양이 생깁니다. (중국말이 어떻게 되있길래 아기라고 번역이 되는지는 정말 모르겠습니다. '아기'란 Item을 뜻하는 듯합니다. 이제 카메라를 클릭해 주겠습니다.

     

     

    카메라를 누르면 이렇게 파일첨부할 수 있는 새창이 하나가 뜨는데, 저는 'Mr. Tea man' 미스터 티맨이라는 제품을 구하고 싶어서 이미지를 인터넷에서 하나 구해 왔습니다. 검색을 하고 싶은 이미지를 미리 받아 놓아야 검색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러면 검색을 원하시는 이미지를 더블클릭 하셔서 파일을 첨부해봅시다.

     

     

    아래가 제가 검색을 할 예정인 미스터 티맨이라는 제품입니다. 하체를 분리해서 티백차를 넣고 컵에 받쳐 놓으면 상당히 귀엽습니다. 이제품을 한번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짜 귀여우니 나중에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파일을 첨부하시게 되면, 아래에 어쩌구 저쩌구 中... 이라고 나오는데, 누가봐도 검색 중이라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페이지가 변경 될 때마다 번역을 눌러주어야 번역이 되긴 합니다. 여튼, 검색은 금방되는 관계로 잠시만 기다려 보겠습니다. 

     

     

     

    이미지 검색 결과


    짜잔!, 아래처럼 이미지로 검색한 제품들이 쭉 나옵니다. 같아보이지만 약간씩 다른 제품들인 것같습니다..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알리바바나 다른 알리바바 그룹에 있는 쇼핑 사이트들도 비슷하게 이미지검색이 가능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배대지를 이용해 구매하는 방법 등 하나하나 올려보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