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테크 방법 3가지 방법

/ 2021. 3. 18. 11:17



Today:


목차

    금이란 시간이 흘러도 그 값어치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글로벌 경제가 굉장히 변동적이고 금리도 계속 낮아지고 있어서 사람들은 주식이나 금으로 제태크를 하는 것으로 눈을 많이 돌리고 있습니다. 금으로 재테크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4가지를 꼽으라면 골드바, 골드펀드, KRX, 골드뱅킹입니다. 목차를 확인하시면 더욱 빠르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목차

       

      중요한 사실을 하나 공유합니다. 달러가치가 하락하게 되면 골드의 값어치는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달러가 떨어질 때 금을 사들이는 방식이 가장 좋다고 일반적으로 보고있습니다. 금이라는 귀금속은 화폐와 달리 인위적으로 찍어낼 수가 없기 때문에 그 값어치의 변화폭이 크지 않습니다.

       

      미국달러는 세계적으로 안전화폐로 분류되고 금또한 안전자산으로 분리가 됩니다. 부동산이나 주식이 딸어지면 다시 금으 수요는 늘게 되어있습니다. 물가가 오른다면 금값도 오른다는 것으로 봅니다.

       

       

      골드뱅킹

      금을 사고 팔 수 있는 골드뱅킹을 이용하면 됩니다. 통장에 내가 금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 볼 수가 있고 추후에 출금을 하게 되면 현재 시세에 맞추어 금액으로 돌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보관걱정도 필요가 없습니다. 금가격이 하락한다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금펀드

      금과 관련된 ETF펀드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ETF는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가 있는데 많은 수익을 낼 수 있고 실시간으로 매도 및 매수가 가능합니다.

       

      KRX금시장

      너무 유명합니다. KRX 한국거래소에서는 주식처럼 증권사를 통해서 종목처럼 매매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1g을 혹은 1kg를 단위 기준점을 잡아 금을 실물로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부가세와 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장점은 시세 차익은 비과세를 받는 다는 점입니다.

       

      골드바

      가장 1차원적인 방법입니다 골드바를 구매하고 가격이 오르면 되파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어려운점이 바로 부가세 입니다. 부가세 10%와 수수료 약 5%를 감안한다면 그다지 바람직한 방법은 아니고 분실의 위험도 존재합니다.

       

      이렇게 금으로 제태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