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20-01-27

/ 2020. 1. 28. 10:46



Today:


목차

    2020년 2월 1일 결혼식을 올리고 바로 인도네시아 발리섬으로 신혼여행을 일주일정도 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너무 걱정이 많습니다. 해외로 떠나기가 너무 무섭네요.

    우한폐렴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렇게 까지 확산되고 심각해질 줄은 몰랐습니다.

     

    바로 구글 및 인터넷 검색포털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2020년 1월 27일자 검색 결과 입니다.

     

    * (22일) 인도네시아 발리섬 공항응우라라이 국제공항에서 도착한 승객들의 체온감지를 실시하고 있다.

     

    * (25일) 두명의 중국 관광객이 비슷한 증상이 발견되어 덴파사르 상라 중앙 병원에서 테스트를 했으나 음성으로 나왔다고 주최고건강협회에서는 토요일 오후 밝혔다.

     

    * (26일) 인도네시아에서는 의심환자 9명을 검사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인도네시아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케이스가 감지 되지 않았다. - (9명은 각각 자카르타, 발리, 리우섬, 그리고 북술라웨시 에서 검사를 했고 음성 반응 이였다.)

     

    인도네시아의 Health Ministry 에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Health Ministry에서는 100개의 병원을 나라 전역에 걸쳐 질병을 처리하기위해 준비해놓은 상태이고, 135개의 국경(입국가능지점)에 열감지 스캐너를 배치했다고 합니다.

     

    또한 Transportation Ministry(교통부)에서는 우한에서 오는 항공선을 일시적으로 중단하였다고 합니다. 

     

     

    출처:

    https://www.straitstimes.com/asia/se-asia/no-coronavirus-cases-detected-in-indonesia-so-far-despite-tests-on-nine-people-official

     

     

     

    일단 현 시점에서 인도네시아 발리에는 아직까지는 우한폐렴 바이러스가 양성반응으로 나온 사례를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도 걱정이 너무 많아 지는 오늘 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아직 아무리 확산이 되지는 않았다고 하더라도, 해외 여행을 가려면

    공항을 거쳐서 가야하는데, 그 많은 중국인들 및 외국인들과 섞이어서 가야하는데 말입니다.

    공항에 우한폐렴 보균자를 마추칠일이 없다고 어떻게 100% 장담할 수 있을까요.

     

    걱정이 너무 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