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목차
무역관련 업무를 하게 되면서 외국에 출장을 갈 일도 왕왕 생기고 비행기를 타는 횟수도 많이 늘었습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항공기를 이용하면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는데 사실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마일리지가 적립되면 되는 것이고 안되는 안되는 것이고 신경을 크게 쓰지 않았는데 시간이 흐르니 조금씩 쌓이더군요.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2008년 7월 1일 부로 대한항공을 비롯해서 제휴된 항공사를 탑승하게 되면 마일리지가 탑승일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10년이 적용되게 됩니다. 10년이 되는 해의 12월 31일 이후에는 마일리지가 소멸이 되게 됩니다.
사실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10년이라는 것은 상당히 긴시간입니다. 예를 들어 해외의 항공사 콴타스항공이나 에어캐나다 같은 경우에는 약 12개월에서 18개월동안 항공을 이용하지 않으면 마일리지를 소멸 시켜버리기 때문입니다. 그 외의 항공사들도 긴경우는 3년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대한항공은 항공을 이용할 때마다 쌓이는 마일리지의 사용을 유효기간이 가장 짧게 남은 마일리지부터 사용을 할 수가 있도록 자동 시스템을 갖추어 놓았기 때문에 굉장히 사용이 유리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우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야 하겠습니다. 물론 어플로도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https://www.koreanair.com/korea/ko.html대한항공 홈페이지 링크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일단 로그인 눌러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해주셨다면 마이페이지로 접속을 해줍니다.
마이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바로 아래 나의 회원등급 스카이패스 클럽 아래 사용가능 마일리지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가능 마일리지 아래 유효기간별 마일리지로 집입을 해봅니다.
여기서 유효기간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마일리지는 2025년까지 이네요. 2025 년 12월 31까지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 뿐아니라 전 화면에서 마일리지 상세보기로 접속을 하시면, 더욱 자세한 적립 마일리지 현황을 국제선 국내선 등 제휴항공사 그리고 신용카드로도 적립된 내용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