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볼빙이란

/ 2020. 5. 22. 20:33



Today:


목차

     

     

    리볼빙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사회생활을 처음할 때 신용카드를 처음 만들었을 때의 기억을 잊지 못한다. 첫 회사를 다니게 되면서 회사에서 반강제로 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을 했는데, 멋도 모르고 리볼빙 서비스를 들었던 것을 기억한다. 당시에는 뭔지도 모르면서 안내원이 안내해주는데로 좋다고 리볼빙 서비스에 가입을 했었더랬다. 알지도 못하면서 사용을 했었다. 그렇다면 리볼빙 서비스란 도대체 무엇일까

     

     

     

     

     

     

    리볼빙 서비스 가입제안

     

    영어로는 Credit card 이다 말그대로 돈을 빌려다 쓴느 개념이기 때문에 연체를 할 경우나, 본인의 소비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다. 신불자가 되기도 하겠다. 가끔 카드를 만들려고 알아보다보면 안내원에게 마케팅 전화가 오기도 한다. 리볼빙 서비스에 가입을 하지 않겠냐는 제안 말이다. 무엇이 되었든 누가 되었든 남이 무언가를 제안한다면 의심해 보아야한다. 리볼빙 서비스를 왜 제안을 할 까말이다.

     

     

     

     

     

     

     

    리볼빙 이란

     

    리볼빙은 Card를 만드는 고객을 생각해서 이득을 챙겨주기 위한 제안일까? 리볼빙은 일부금액이월약정 이라고 한국말로 풀어쓰면 그렇다. 쉽게 풀어쓰면 이번달 카드값이 많이 나와서 돈을 다 내지는 못하고 일부분의 금액을 다음달로 이월하는 서비스이다.따라서 값아야할 돈을 다음달에 미뤄서 갚겠다는 의미이다. 발급회사마다 다르겠지만, 결제비율을 선택을 할 수가 있다.

     

     

     

     

    리볼빙 주의사항

     

    그렇다. 돈을 빌렸으면 갚아야되겠다. 친구에게 빌렸으면 이자가 없을 수도 있지만 남에게 빌렸을 때는 이자가 있다. 예를 들어 한달을 빌렸기 때문에 한달에 대한 이자를 내야한다. 이것을 약정이자라고 부른다. 돈을 빌리는 데는 장점과 단점이 있겠지만 그 자체로 단점이 아닐까 싶다. 정말 급할 경우 혹은 필요할 경우가 아니면 돈을 빌리지 말아야겠다.

     

     

     

     

     

    리볼빙의 장점

     

    장점은 간단하다 카드를 쓰는 사람 입장에서는 당장 나가야하는 돈을 지연해서 지불해도 되는 큰 장점이 있다. 또한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서 연체라는 개념이 사라지게 하기 때문에 신용등급하락을 예방할 수도 있겠다.

     

     

     

     

     

     

     

     

    출처: 사회경험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