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자동 전달 기능 활용하는 방법 (Gmail automatic forward)

/ 2020. 5. 4. 14:31



Today:


목차

     

     

     

    지메일 자동 전달 기능


     


     

    저번 포스팅에서 '구글 트랜드'를 이용해서 급상승 검색어를 이메일로 받아보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었습니다.

     

    로그인을 한 구글 계정의 이메일 (지메일)으로만 구글트랜드의 구독이메일을 받아 볼 수가 있어서, 이 번에는 구글의 지메일로 들어오는 메일들을 제가 자주사용하는 네이버메일로 자동 전달하는 기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메일로 들어오는 구글 트랜드의 메일들을 제가 자주사용하는 네이버메일로 자동 전달이 된다면, 두 메일을 매번 모두 확인할 필요가 없어져서 시간을 아낄 수가 있게 되겠네요. 

     

    실시간 검색어 급상승 키워드 구독하는 방법 (구글트랜드) https://aboutbox.tistory.com/177

     

    실시간 검색어 급상승 키워드 구독하는 방법 (구글트랜드)

    실시간 검색어 폐지 🔻다음과 카카오가 실시간 검색어를 2020년 2월 폐지 했습니다. 그래도 검색창 아래에 인기 검색어 같은게 뜨는 것 같은데 불편한 건 사실입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공통적으�

    aboutbox.tistory.com

     

     

     

     

     

     

    지메일 자동 전달 설정하는 방법


     


     

    🔻일단은 www.google.com으로 접속해서 Gmail에 들어가줍니다.

     

     

     

     

     

     

     

    🔻 Gmail 로 들어오셨다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진입을 해주겠습니다. 메일 내용이 구글 트랜드에서 구독한 내용들의 이메일로 꽉 차 있습니다. 빨리 제가 주로 사용하는 네이버 메일로 자동으로 메일이 오게 하고싶네요.

     

     

     

     

     

     

     

    🔻 설정으로 진입하게 되면 기본설정이 나오는데 기본설정에 같은 줄에 위치한 메뉴 옵션 중 '전달 및 POP/MAP' 기능을 눌러서 진입해줍니다.

     

     

     

     

     

    🔻 진입하게 되면 바로 아래 전달 옵션 중 ' 전달 주소 추가 ' 옵션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전달 주소 추가창에 이메일을 입력할 수가 있게 됩니다. 제 네이버 이메일 주소를 넣어 주겠습니다.

     

     

     

     

     

     

     

    🔻 추가를 눌러주게 되면, 확인 창이 하나가 뜨는데, 확인을 눌러주게 되면 인증메일이 제가 입력한 메일로 날아가게 되는데요. 이제 네이버로 로그인해서 인증메일에서 승인 링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이제 다시 지메일로 돌아와서 '새로고침'을 눌러주면 아까 없었던 옵션이 생겼습니다. 이제 아래 '수신메일의 사본을 xxx@naver.com 및 Gmail 사본을 받은 편지함에 보관하기로 전달을 체크하고 아래에서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줍니다.

     

     

     

     

     

    🔻 제 3의 메일로 제 구글 지메일로 테스트 메일을 보내 보았습니다. 이메일이 잘 도착했네요. 그렇다면 제가 연결한 네이버 메일에도 이메일이 왔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네이버에도 똑같이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지메일 자동 전달 필터 설정하는 법


     


     

    사실 외부메일을 전체 다 가져오는 설정은 네이버에서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구글 트랜드에서 오는 이메일만 네이버 메일로 가져오고 싶기 때문에 모든 메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럴 때는 지메일 설정에서 필터를 추가 해주면 됩니다.

     

     

     

    🔻다시 설정으로 돌아와서 도움말에 있는 필터를 만들수 있는 링크로 눌러줍니다.

     

     

     

     

     

    🔻 보낸 사람에 구글트랜드에서 온 이메일 주소를 찾아서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필터만들기를 차례로 눌러줍니다.

     

     

     

     

    🔻 주소를 입력 해준 뒤, '검색 기준과 일치하는 메일이 도착했을 때 수행할 작업'에서 다음주소로 전달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고 기존에 입력했던 주소를 '전달 주소 추가'버튼을 눌러 추가 한 뒤, 필터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이제 구글트랜드에서 지메일로 메일이 오게되면, 구글트랜드의 메일만 필터가 되어 제가 지정한 네이버메일로 자동전달되게 됩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