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앤플레이어 AquaNPlayer 수동 설치로 간단히

/ 2020. 4. 14. 12:11



Today:


목차

     

     

    동영상 플레이어

    아쿠아앤플레이어 AquaNPlayer🎈

     

    개인적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곰플레이어나 KM플레이어와 같은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일반적으로도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이와같은 잘 알려진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동영상 강의나 교육 영상들 처럼 교육물을 판매하는 곳에서는 그 들이 판매하는 동영상 콘텐츠가 외부로 유출이 되면 안되기 때문에, 이러한 외부 유출을 막기 위해 개발된 특별한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Stway(스트리밍웨이)의 Beat Player 그리고 CDNetworks(씨디네트웍스)의 AquaNPlayer가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동영상 재생 소프트웨어들은 DRM 기술이 활용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사용되기 보다는 온라인강의 (인터네강의/인강/E-learning) 를 주 목적으로 하여 사용되고 있고, 또 그렇게 배포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동영상 플레이어보다는 상대적으로 상당히 보안적으로도 그렇고 소프트웨어 자체가 피드백이 많지 않아 폐쇠적인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만큼 오류도 자주 발생하기 마련이겠습니다.

     

    아쿠아앤플레이어 오류가 뜨신 분들을 위해서, 혹은 재설치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수동설치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인강 플레이어🎈

     

    앞서 말씀해드린 Beat Player는 빙글리시라는 무역교육관련 동영상 강의 제공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플레이어인데, 이 외에도 대표적으로 LG, 중앙대학교, SK planet, 아주대학교, 크린토피아, 웅진, YTN,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상담학회 그리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비롯해서 수많은 업체들이 Stway.net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Stway.net)

     

    아쿠아앤플레이어를 제공하는 (주)씨디네트웍스는 기상청과 넥슨 그리고 네이버와 이베이코리아도 이용을 하는 업체인데요. 그 중에서도 아쿠아앤플레이어 AquaNPlayer 를 사용하고 우리에게 친숙한 가장 대표적인 업체는 메가스터디이겠습니다.

     

     

    아쿠아앤플레이어 설치

     

    메가스터디 다운로드센터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의 경로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강의 전용 플레이어 아쿠아플레이어를 받아주시면됩니다. 아쿠아플레이어 인데, 아쿠아플레이어로 나와있네요.

     

     

     

    위처럼 접속해서 AquaPlayer_v1.9.55.exe 의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이제 실행 시켜 설치를 진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혹은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실행이 되지 않을 경우 각기 다른 버전으로 설치를 해보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1. AquaPlayer_v1.9.55

    2. AquaPlayer_v1.9.17 

    3. AquaNPlayer_2.0.374.5522_1038_proxy_2.0.0.79

     

     

     

     

     

    아쿠아앤플레이어 다운로드 매니저

     

    성공적으로 설치가 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매니저가 생성됩니다. 기타 문제가 발생할 시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