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달력 위젯 추천 Desktopcal 음력달력 가능

/ 2020. 4. 18. 18:01



Today:


목차

     

     

    최고로 편리한 바탕화면 달력

     

     

    오래 전, 우연히 회사동료가 바탕화면에 달력에 일정을 적어놓고 사용하는 것을 발견한 뒤로 제 업무에도 신세계가 펼쳐 졌습니다.

     

     

    제가 회사에서 하는 업무는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외국에서 물건을 수입하거나 수출을 하는 업무인데 언제 물건이 배에 선적이 되고 언제 항구에 도착을 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했습니다. 

     

    처음에는 매년 은행이나 거래처에서 보내주는 책상달력에 기재를 해놓고 일정을 확인했더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달력프로그램은 바로, 윈도우 바탕화면 소프트웨어 Desktopcal 입니다.

     

     

     

     

    DESKTOPCAL 장점

     

     

    참고로, 다운로드 링크는 게시글 제일 하단에 링크를 걸어드렸으니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Desktopcal 즉, Desktop Calender의 줄임말인데요. 제가 생각하는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바탕화면에 위젯형식으로 계속 실행이 되어 있다는 것이죠.

     

    물론 계속 실행이 되고 있는 까닭에 메모리는 좀 잡아 먹을 수 있지만 저는 한 번도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하는 경우는 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만큼 상당히 가벼운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일정입력이 굉장히 간편하고, 동기화를 통해 여러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다른 곳에서 업로드한 데이터를 쉽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에 동기화 되기 때문에 쉽게 백업하고 어느 기기에서나 다운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심지어 모바일에서도 이용이 가능한데 모바일 Desktopcal이 나온지는 아마 1년도 채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 현재 모바일에서는 위젯기능이 제공되고 있지 않지만 곧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할 것 같습니다.

     

     

     

    DESKTOPCAL 사용방법

     

     

    Desktopcal 을 설치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제가 예를 들기위해 일정을 몇개를 넣어놓았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원하는 날짜를 더블클릭해서 일정을 입력해주면 끝이 납니다. 일정을 입력 후, 메모상자의 오른쪽 위에 체크박스를 누르면 입력이 완료되죠! 

     

    간단합니다.

     

     

    뿐만아니라 일정이 완료가 되면 줄을 그어 완료되었다는 표시를 할 수도 있습니다. 메모 상자의 두번 째 체크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혹은 중요한 날짜라면 잘 보이게 색상도 바꿀 수도 있구요.

     

    ▼ 영미와 철수는 실제 인물이 아닙니다. 영미와 철수님이 읽으셨다면 죄송합니다... 아래처럼 넘버링을 통해 일정을 관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 메모상자에서 네 번 째 버튼을 클릭하면 중복 이벤트 추가/편집 창이 뜨게 되는데, 매주 혹은 매월 혹은 매년 아니면 음력 날짜 반복기능이 있습니다. 심지어 색상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예를 들어 매월 15일이 월급날이라면 반복적으로 중요한 날이니 입력을 해볼까요? 월급날을 입력하고 월 반복 그리고 적용을 차례로 눌러줍니다. 글자색은 빨간색이 좋을 것 같군요.

     

     

    ▼ 예를 아래 처럼 매월 달력에 반복적으로 월급날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생일인 사람은 매 년 반복으로 하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엔 카카오톡에 생일인사람을 알려줘서 편하긴하지만요.

     

     

     

    ▼ 어른 분들은 음력생일이신분들이 많은데, 음력반복으로 하게 되면, 매년 확인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굉장히 획기적인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DESKTOPCAL 동기화 방법

     

    Desktopcal 을 설치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제가 예를 들기위해 일정을 몇개를 넣어놓았습니다.

     

    ▼ 그렇다면 본인이 업데이트한 일정을 다른 기기에서도 볼 수 있게 공유를 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오른쪽 상단의 메뉴 바에서 구름모양을 눌러주면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가 있습니다.

     

     

    클라우드를 누르게 되면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만약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하나 만들어 준 뒤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신 뒤에 다시 구름모양 클라우드를 눌러주게 되면 아래와 같이 동기화 버튼이 두 개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첫 번 째 동기화 버튼은 '수동 동기화'입니다. 그리고 두 번 째 동기화 버튼은 써있다시피 '자동 동기화' 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다를까요? 

     

     

     

     

     

    ▼  첫 번 째의 동기화 버튼은 '수동 동기화'로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두 번 째 '자동 동기화'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VIP 업그레이드의 결제창이 뜨게 됩니다. 유료라는 말이지요.

     

    미국달러로 3개월에는 3달러, 1년에는 9달러, 3년에는 22달러로, 아주 저렴한가격에 판매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그냥 50달러 정도 내고 평생 이용가능한 가격정책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냥 마음 편하게 쓰게..

     

    결제는 Paypal로 할 수 있도록 연결되어있습니다.

     

     

     

     

     

    DESKTOPCAL 개인적인 팁

     

    ▼  저는 회사에서 듀얼모니토로 사용하기 때문에, 한쪽의 모니터에는 항상 Desktopcal 이 실행이 되어있는데요. 저는 색상을 아래 이미지처럼 녹색으로 바꾸어서, 시력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태표시줄에서 실행되어있는 Desktopcal에서 설정으로 진입할 수가 있는데 여러가지 추가적인 개인설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메뉴바에서도 설정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 설정에서 달력을 표시할 때의 설정이 가능한데, 개인적으로는 월별로 보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저는 '전체 월분표시' 기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동적인 월분 표시와 고정 월분표시가 있는데 기호따라 사용하면 될 것같습니다.

     

     

     

    ▼ 이 외에도 글씨나 셀간격 그리고 투명도 등도 선호하는 것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DESKTOPCAL 개인적인 바람

     

    글씨 색상은 반복기능을 사용할 때만 바꿀 수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일정을 입력하고 글씨의 색상을 개별로 변경을 하고 싶은데, 그런 기능이 없는 것이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언젠가는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Desktopcal은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이죠.

     

     

     

    DESKTOPCAL 다운로드

     

     

     desktopcal.com 로 접속하시면 해당 소프트웨어를 즉시 다운로드 받으실 수있습니다. 혹은 아래 즉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셔도 받으실 수가 있도록 링크를 걸어드렸습니다. 윈도우 버전이고, 애플 맥용은 없네요. 

     

     

     

     

     모바일용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 역시나 안드로이드에서만 이용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 모양을 누르시면 스마트폰 어플로도 다운로드 가능하게 링크를 걸어드렸습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