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진흥공단 쉽고 빠르게 문의하는 방법

/ 2020. 4. 4. 21:24



Today:


목차

     

    소상공인진흥공단 쉽고 빠르게 문의하는 방법

     

    코로나19로 인해 정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은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얼마 전 발표된 50조원의 긴급 경제 지원 대책 관련의 자금과 코로나19로 인해 대출 서류를 접수하신 소상공인 분들은 답답한 심정이실 것은 말할 것도 없을 것 같고,

     

    전국 각 지역의 소상공인 진흥공단 관련 업체들은 심사를 하느라, 문의전화를 받느라 정신이 없고 마찬가지로 답답한 심정 이실 것 같습니다.

     

    문의를 하고자 전화연결을 하려면 대기시간이 너무길고, 전화연결 자체도 참 쉽지가 않은데 간단한 방법으로 문의사항을 남기거나 상담원을 연결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카톡 플러스친구 등록

    간단한 방법은.... 카톡 플러스 친구 등록을 하는 아주 쉬운 방법인데 말입니다. 일단 카카오톡을 여신 후에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를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혹은 제가 링크를 걸어드리니, 바로 접속하셔서 추가 하시면 되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무의 카톡으로 연결됩니다!

    http://pf.kakao.com/_IIfqd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

    중소기업 지원정책의 모든 궁금한 사항을 상담해 주는 중소기업 성공도우미❗️

    pf.kakao.com

     

     

     

    검색을 하신 뒤에,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를 플러스 친구를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를 완료하셨다면 채팅하기를 눌러주세요! 상담원과 채팅하기를 바로 눌러주셔도 되겠죠!!

     

     

    저는 토요일 주말 저녁에 늦게 들어온 화면을 캡쳐해서 상담원과 연결은 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문의 하실 내용을 채팅으로 보내줍니다. 예를 들어 소상공인 정책자금 문의드려요! 라고 말이죠! 

     

     

     

    문의를 보내니 상담운영시간 안내와 17시 30분까지 안내를 해드린다고 보내줬습니다. 1을 보내거나 화면을 터치해서 상담하기를 눌러주겠습니다!

     

     

     

    이번에는 상담분야를 눌러달라고 하는군요! 저는 정책자금에 대해서 문의를 넣고 싶으니 정책자금을 눌러주겠습니다. 1번은 R&D 분야 2번은 창업 그리고 4번은 종합상담이군요.!

     

     

    정책지원 자금에 대해서 또 두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1. 코로나19 피해 정책자금 혹은 2. 그 외 중소기업 정책자금 이렇게 둘이 나오게 됩니다. 

     

    그다음으로 1. 소상공인 경영애로자금 이나 2. 중소기업 긴급경영안정자금(일시적 경영애로) 이렇게 두가지 옵션 중 필요한 문의를 고르시고 상담원과 바로 연결하시면 쉽습니다.

     

     

    다함께 코로나 19 꼭 이겨냅시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