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비 받고 면접 보자,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지원 안내

/ 2020. 4. 2. 12:42



Today:


목차

     

     

     

    청년면접수당 지원 안내

     

    코로나19 지원 정책과 더불어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해주는 정책이 쏟아지는 가운데 2020년 5월 즈음 부터 시행예정인 또 다른 경제 지원정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월부터는 청년들이 면접을 보러다닐 때, 면접을 볼 때마다 지원금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실제로 실시하게 되면 신청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드리고 오늘은 '청년면접수당 지원'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먼저 말씀드리면, 1회 3만5천원식 총 6번까지 (총 21만원)을 경기지역화폐로 청년들에게 지급하는 내용입니다.

     

     

     

     

     

    청년면접수당 개요

     

    정책의 개요는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18세 ~ 만34세의 취업을 하지 못한 청년들에게 면접을 다니면 면접에 대한 활동 비용을 지원해주는 정책이라고 합니다. 

     

    (지원 대상은 1985~2002 년 청년들 중, 주민등록번호를 기준으로 하여 경기도내에 거주 하고 있는 청년이며, 주 36시간 미만 짧은시간(단시간) 근로하는 자와 기간제의 근로자도 포함한다.)

     

    한 번 면접을 보면 1회당 35,000원의 면접소요 비용을 지원해준다고 하며, 최대 면접 지원 가능 횟수는 6회라고 하는데, 6회분까지 일괄적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참고해야 겠습니다. 35,000원 x 6 = 210,000 원 (21만원) 이 1인당 최대 지원가능한 금액이라고 합니다.

     

    요즈음 떠오르는 것이 바로 지역화폐인데, 위에서 말씀드린 금액도 지역화폐로서 지급을 한다고 하니 아래 걸어드린,  '경기 지역화폐 혜택과 발급안내' 링크에서 경기지역화폐 발급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총 최대 4만 500명 (40,500명) 에게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하며, 수시로 접수하고 일괄적으로 지급한다고 하는 운영방식도 꼭 확인해야 겠습니다.

     

    경기도에서 주체하는 단기적인 사업이므로 면접볼 때, 꼭 놓치지 말고 챙겨야 하겠네요.

     

     

     

    주의사항

     

    2020년 5월 쯤 시스템 구축이 되게 되면 시행이 될 예정인데, 세부사항, 예를들어 모집일정 등은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면접수당 지원 받고싶은 청년들이 해야할 것은, 채용공고문 그리고 면접확인서 혹은 기타 면접을 했다는 증빙자료를 준비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제일 중요한 점, 이미 다른 정부사업의 지원혜택을 받고 있는 청년들(예: 구직지원활동 지원금 등)은 동시 지원이 안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청년 면접비 지원을 단순히 지원하는 것 외에 추가로 민간 기업들에게 이러한 면접비 지급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도 추가적으로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위 사항이 정리된 파일 파일첨부해드리겠습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들어가면 정책*공약 리스트중 44번 째 내용 인데, 면접비 지원 관련 내용 공약내용이 정리되어있습니다!

    공약-0044.pdf
    1.04MB

     

     

     

    소요 예산액

    출처: 경기도청

     

     

    경기도가 예산을 얼마나 배정했나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경기도청의 자료에 의하면 2020년 98.5억원 2021년 98.5억원 2022년 98.5억원으로 총 295.5억원의 국비가 아닌 도비(경기도의 비용)으로 사용하여 지원한다고 합니다.

     

     

     

     

    청년면접수당 지원 공약

     

     

     

    지원받은 청년들에게 만족도 90%를 매년 달성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발표를 했는데, 이렇게 지원을 해주는 데, 수혜자의 만족도가 90% 이상일 것으로 당연히 생각이됩니다.

     

    수혜자의 만족도 보다는 수혜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의 불만족도를 줄이는 수치도 필요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이 됩니다.

     

     

     

     

     

     

     

     

    추진 일정

     

     

     

     

    사업을 실제 시행하는 예정은 바로 2020년 5월 부터인데, 알고보면 기본계획 수립단계와 협의를 해나간 거은 2018년 하반기라고 합니다. 2020년1월~4우러까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는데, 오늘도 누군가는 이 사업에 대해서 시스템을 만들고 있겠네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양의 세금이 긴급생활비지원이나 재난긴급생활비 등으로 9조원씩 지급을 한다고 해서, 이러한 추가 지원사업이 예정대로, 2020년 5월1이 에 바로 시작이 될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앞으로 면접을 볼 청년들은 이 내용을 꼭 알고 있다가, 시행되는 날짜를 잘 확인하고 조금이라도 지원을 더 받을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가야하겠습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