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영어 명칭 빠르게 확인하는 비법

/ 2020. 3. 30. 20:17



Today:


목차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명칭, 즉 사람의 이름이나 사물의 이름은 살아가면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름를 부르는 행위 자체로도 많은 철학자들과 작가들의 단골 주제가 되기도 합니다. 지금 이름에 관련된 아주 유명한 시 한 구절이 머릿속에 떠오릅니다. 바로 김춘수의 시 <꽃>인데 여기에서도 이름이 주제가 되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억하실 겁니다. 내가 부른 그 이름이 상대방으로 하여금 나에게 꽃이 된다는 시입니다.🌷

     

    또한 이런 생각을 해본 적도 한번 쯤은 있습니다. 나의 이름 석자는 나 자신 보다 타인이 "훨씬 훨씬"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말입니다. 

     

    세상에는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 뿐만아니라 동식물도 있습니다. 길거리에 있는 꽃의 이름과 지나가는 강아지의 품종이름도 알아가는 재미가 있고 유익합니다.

     

    참고로, 저는 스크류나 경첩과 같은 건축자재를 취급하는 회사에서 무역담당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해외 거래처에게 영어로 제품의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설명하려면, 영문명칭을 꼭 알아야할 것입니다. 저도 이 구글 이미지 검색을 활용해서 많은 고비를 넘겼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회사에서 제가 주로사용하는 방법인데, 하나의 팁으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료 이미지 입니다. 퍼가셔도 됩니다.

     

     

     

    Glossary

     

    오늘의 구글 이미지 검색 꿀팁 단어는 바로, Glossary 라는 단어 입니다. Glossary 의 정의를 살펴보겠습니다.

     

    • Glossary : (특히 특정 텍스트에 나온) 용어 사전[해설 목록]

     

    용어사전이라는 뜻으로 번역이 되는데, 캠브릿지 영영 사전에서는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 An alphabetical list, with meanings, of the words or phrases in a text that are difficult to understand.

     

    이해하기 힘든 것들의 단어나 문구의 의미를 가진 알파벳으로 된 리스트를 말한다고 합니다. 역시 영어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영어의 진짜 의미는 한영사전이 아닌 영영사전을 꼭 애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게 무슨 말인가, 어쩌라는건가, 하시는 분들을 위해 바로 구글 이미지를 검색해보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활용

     

    일단 구글(Google)에 접속해서 구글(Google Image) 검색창을 열겠습니다.

     

    여기 까지는 간단합니다. 구글 이미지 까지 들어가려면 브라우저 더블클릭 + 구글 클릭 + 구글 이미지 클릭 총 4번 클릭하셔야 되니 귀찮으실 것같아서 구글 이미지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Google 이미지

     

    www.google.co.kr

     

     

     

    예시

     

    예시) 저는 자전거을 판매/구매 하고 싶은데, 자전거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자전거에는 프레임도 들어가고 그...앉는 곳이랑 밑에 부분도 영문 명칭을 알고 싶습니다....

     

    하면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Bicyle Glossary를 검색해봅시다. (자전거는 영어로 Bicycle 입니다 (소근소근))

     

     

     

    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저작권 문제 때문에, 저작권 문제가 없는 이미지를 가져와야해서 '수정 후 재사용 가능'이라는 저작권검색 설정을 놓고 검색을 했더니 하나 밖에 나오지를 않습니다.

     

    이미지를 허락없이 가져다 쓰는 것은 절대 안되니 검색을 하시더라도 꼭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름" +"Glossary" 를 같이 검색하면 저작권 설정만 안하고 그냥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수도 없이 나옵니다. 이제 제품의 영문 명칭을 공부하기 쉬워 졌습니다.

     

     

     

     

     

    앉는 안장은 Saddle 이라고 부르고, 바퀴에서 보면 '살'을 spoke라고 하며 축이 되는 부분의 명칭은 hub이라고 하고, 체인 고정 파이프는 chain stay로 나와있네요.

     

    무엇을 검색을 하든지,

     

    뒤에 glossary만 붙이게 되면 이런식으로 영문 명칭이 잘 정리된 이미지들을 검색하실 수가 있게됩니다.

     

     

     

    검색 결과

     

    사실 제가 가져오고 싶었던, 이미지들은 모두 저작권이 걸려있어서, 가져올 수가 없었는데,

     

    Glossary 를 활용해서 검색을 하게 되면 위의 자전거나 아래의 검색결과처럼, 그 한 제품에 대해서 부품의 자세한 영문 명칭을 확인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새의 부분 부분을 적어놓은 용어 사진입니다. 손으로 일일이 적었나 보네요, 새를 좋아하는 학자분들이 과거에 적은 것 같기도 합니다.

     

     

     

     

     

     

     

     

     

     

    어떤 기계의 메커니즘과 그 부위의 명칭을 적어 놓은 그림 같습니다.

     

     

     

     

     

     

     

    조개 가리비의 Glossary 용어 사전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가리비를 먹을 때, 저렇게나 많은 것을 먹었었나 봅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