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가루 효능

/ 2020. 8. 9. 21:48



Today:


목차

     

    최근들어 시서스가루를 찾고 있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고 관련 제품들의 판매량도 증가하는 추세이죠. 시서스가루의 가장 큰 효능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이 바로 시서스가루가 인기가 급상승 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시서스는 아래 이미지처럼 선인장과 비슷한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포도과의 식물이라는 사실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아열대 등의 기후를 가진 인도나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자라나는 이 시서스는 대한민국의 동의보감과 인도의 전통의학서 등에도 쓰여있는데요. 지방흡수를 막아 주는 신기한 시서스의 효능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시서스 섭취 후 호르몬 변화

     

    시서스의 추출물을 먹은 뒤에 실험결과에서 여러가지 변화에 대해서 밝혀진 바가 있는데요. 바로 호르몬들이 일정 부분 억제되고 증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렙틴 호르몬은 약 9%가량 억제가 되었고 아디포넥틴 호르몬 수치는 약 36%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렙틴호르몬의 억제는 식욕을 조절하는 장애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아디포넥틴은 지방세포를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이라고 합니다.

     

     

    또한 시서스 섭취를 한 뒤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세로토닌 수치도 증가했다는 어마어마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는데요. 섭취를 한 뒤 8주 뒤에 검사를 해보았더니 세로톤이 일정량 상승하였다고 합니다. 

     

    운동이 부족하신 분들은 햇빛을 많이 못쐬이실텐데, 실내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나 운동량이 적어서 우울감이 오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식품인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던 다이어트 효과를 보여주는 시서스가 가지고 있는 성분이 바로 퀘르세틴이소람네틴이라는 성분인데요.

     

    이 두가지 성분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지방세포의 크키가 더 커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따라서 비만을 예방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퀘르세틴은 양파와 같은 채소에 다량 함유되어 있고, 이소람네틴 같은 경우에는 아몬드와 같은 식품에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시서스에는 퀘르세틴이 양파에 비해 50배 이상, 이소람네틴은 아몬드에 비해 약 15배이상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를 먹음으로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포만감을 더 주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 말은 즉 배고프지도 않은데 배고픈 느낌을 주는 것을 덜 느끼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시서스 가루는 항암과 항염 그리고 혈관의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탁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피를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에 뇌졸중과 같은 질병에서 예방이 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피로회복과 불면증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이러한 모든 효능은 100%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섭취 중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같이 읽기 좋은 글

     

    2020/08/01 - [정 보] - 훈제연어 식중독균 제품 확인하세요

    2020/06/25 - [정 보] - 에어프라이어 발암물질 제품 리스트

    2020/06/09 - [정 보] - 식품안전나라 판매중지 크릴오일 확인하세요

    2020/06/05 - [정 보] - 비말차단마스크 판매처 링크 확인하세요

    2020/08/05 - [정 보] - 침수차 조회 방법 확인하세요

    2020/08/05 - [I T] - 윈도우10 정품 인증 영구적으로 하는 방법

    2020/08/05 - [경 제] - 임금체불 사업주 명단 확인하세요

    2020/08/04 - [분류 전체보기] - 근로자 파견업 허가 요건

    2020/08/04 - [정 보] -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 안내

    2020/08/02 - [정 보] -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확인하세요

     

    출처: JTBC, TV조선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ritten by Sun Lee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