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워크스페이스 마켓플레이스 활용하기

/ 2021. 1. 11. 22:50



Today:


목차

    구글에 접속해서 내 프로필 사진 오른쪽을 보게 되면 메뉴버튼이 있다. 구글 지메일, 구글문서, 구글원, 팟캐스트 등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가장 하단으로 내려보면 Google Workspace Marketplace라는 것이 보인다. 구글 워크스페이스 마켓플레이스에서 더보기를 누르면 앱스토어와 비슷한 것이 열린다.

     

     

     

    아래처럼 나오는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구글확장프로그램과 정말 비슷하게 생겼지만 뭔가 다르다. 왼쪽 메뉴에서보면 카테고리가 회계 및 재무, 운영 및 관리, ERP 및 물류, 인사 및 범무, 마케팅 및 분석, 영업 및 CRM 등이 있다. 더 아래를 보면 생산성 도구, 웹개발,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작업관리 그리고 교육에는 학습 자료와 교사 및 관리용 도구 등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그렇다. 보다시피 이건 사업자(?)용 구글앱스토어 같은 느낌이난다.

     

     

    여기서 추가하는 앱들은 어디서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 정답은 각 앱의 하단에 표시가 된다. 캘린더모양은 구글캘린더에 add-on 형식으로 추가해서 생산성을 높일 수가 있다. 구글 독스, 구글 스프레드시트 등 각종 구글 앱에 연동을 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것이다.

     

     

    인기앱에서 살펴보면 이미 어마어마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인 것을 알 수 있다. 학생용 스케치업, 루시드차트 다이아그램, 피어데크, 줌, 폼노티피케이션, 오토크랫 그리고 니어팟 구글 슬라이드가 보인다. 사실 뭐가 뭔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이미 천만명이상이 사용 중인데다가 평점 리뷰도 만개씩 있는 것을 보면 분명 쓸모가 있어 보인다. 나같은 초보자는 잘 모르지만, 하나하나 검색해 보고 사용해볼 생각이다. 뭐... 당장 스케치업 학생용같은 경우는 쓸모가 없겠지만 말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