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 고유번호 조회 바로가기

/ 2020. 12. 14. 12:49



Today:


목차

    오늘은 국내가 아닌 해외로부터 직접구매 (직구)를 한다든지 혹은 배송대행업체를 통한 배대지를 이용한다든지 등의 방법으로 물건을 한국으로 반입 및 구매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개인통관 고유번호 인데요. 해외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는 구할 수 없는 물품일 경우일 수도 있고요. 아니면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가격이 해외에서 들여오는 가격보다도 훨씬 비싼경우가 있기 때문이지요!

     

     

    특히 여성분들은 주로 옷이나 패션 카테고리 남성분들은 전자제품이나 IT기기들을 주로 구입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해외사이트에서 세일을 진행한다고 하는 경우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몰리기도 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는 빠르게 클릭 클릭 하시면 1분이 안되는 시간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선 개인통관 고유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관세청 유니패스 홈페이지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개인통관 고유번호 조회 바로가기

     

    유니패스에 접속하시면 메뉴하단에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 조회 메뉴가 바로있습니다. 여기에 휴대폰 인증과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눌러서 조회해주면 됩니다. 사용상에 문제가 있거나 애로사항이 잇는 경우에는 유니패스에서 원격지원과 상담도 도와주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서/휴대폰인증을 통해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신규발급은 왼쪽 신규발급버튼을 눌러진행해주시고 기존에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있으신 분들은 오른쪽 조회/재발급으로 인증해주시면됩니다.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발급내역 조회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개인정보들이 나오게 되는데 이미지에는 모자이크처리하였습니다. 제일 상단에 뜨는 것이 개인통관고유부호입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으시더라도 매번 이렇게 찾는 것은 시간낭비이니 잘보이는 곳에 적어두거나 외워두시면 사용하시기 간편하겠지요!

     

     

    추천글

    2020/06/06 - [정 보] -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방법

    2020/06/01 - [정 보] - SF EXPRESS 배송조회

    2020/05/18 - [무 역] - APEC 승인국 조회하는 방법 (ABTC)

    2020/05/11 - [무 역] - 신한은행 외환 2D 신청서 작성 프로그램 다운로드

    2020/04/25 - [무 역] - Master B/L 과 House B/L 다른점은?

    2020/03/25 - [무 역] - 호주 코드마크 건축자재수출 인증 시스템 안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