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 프로그램

/ 2020. 11. 18. 16:09



Today:


목차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 프로그램

    노트북은 데스크탑과 달리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수명이 닳기 마련입니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로 배터리는 수명이 존재하는데요. 노트북을 구입한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배터리가 빨리 닳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배터리 불량도 의심을 해봐야하는데요. 

     

    배터리는 아무래도 소모품이기 때문에 보통 1~2년정도 사용하고 교체를 하면 일반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노트북도 아무래도 하루종일 사용하기 때문에 아예 충전기를 꼽아 놓고 사용하는데 배터리 수명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확인을 해보니 굉장한 손실율을 자랑(?)하고 있더군요. 우선 배터리자체가 손실율이 높은지 확인하기 위해서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아래 Battstat.zip 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해제 하신 뒤 실행을 해주세요. 설치형 소프트웨어가 아니니 가볍에 체크가 가능합니다. 

     

     

    battstat.zip
    0.13MB

     

     

     

    소프트웨어 사용방법

     

     

    실행을 하게 되면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윈도우 오른쪽아래를 살펴보시면 프로그램이 하나 실행된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더블클릭해주신다음 가운데 Batteries 버튼을 눌러주세요.

     

     

     

    Battery Status 라는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여기서 배터리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두번 째 줄에 보면 100% 배터리 충전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각종 배터리의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가장하단의 Info 입니다.

     

     

    LION, 0 cycles, 73% wear 라고 써있는데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고 73%의 손실율을 가진 배터리라고 설명하는 것입니다.

     

    만약 노트북을 새것을 구입하게 되면 가장 최적의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0~1%의 손실율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실텐데 만약 새것을 구입했는데도 배터리가 빨리 닳는 다면 여기 배터리 손실율을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배터리 손실율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면 특정소프트웨어나 다른 기타 문제로인해 배터리가 빨리 닳게 되는 것일 수도 있으니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 소프트웨어를 삭제하거나 프로세스를 종료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추천글

    2020/11/18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유용한 사이트 모음

    2020/08/02 - [정 보] - 오토클릭 다운로드 바로가기 - 오토마우스

    2020/07/27 - [I T] - stp 파일 뷰어 무설치 바로열기

    2020/07/12 - [I T] - 윈도우10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

    2020/08/05 - [I T] - 윈도우10 정품 인증 영구적으로 하는 방법

    2020/06/04 - [정 보] - 싸이월드 사진 백업 프로그램 다운로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